안녕하세요 드렌치입니다. 에스파 윈터 다음으로 소개할 멤버는 비현실적인 비주얼로 신이라 칭송받고 있는 카리나입니다. 카리나 본명 유지민의 프로필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본명 유지민
출생 2000년 4월 11일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지동
나이 23세
국적 대한민국
본관 강릉 유씨
신체 167.8cm B형
학력 한솔고등학교 중퇴 검정고시 합격
종교 가톨릭(세례명: 카타리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에스파 갓 더비트
포지션 리더
데뷔 2020년 11월 17일 에스파 블랙맘바
능력 Rocket Puncher
별명 리나 메추리알 카로미 카냥이 짐
MBTI ENFP
📌 카리나 소개
카리나는 SM엔터테인먼트 소속 4인조 걸그룹 에스파의 멤버이자 리더이다. 본명은 유지민이며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지동에서 2000년 4월 11일에 태어났다. 나이는 23세이다. 신체는 167.8cm라 밝혔지만 비현실적인 비율로 인해 더 커 보이며, 멤버 중에서 최고 장신이다. aespa에서 리더를 맡고 있는 카리나는 인터뷰 때마다 멤버들을 살피거나, 뒤에 있는 멤버를 앞으로 나올 수 있게 챙겨주고 부딪히려는 스태프를 챙겨주는 등 리더다운 모습을 자주 보여준다.
📌 캐스팅 비화
카리나는 아는형님을 통해 캐스팅 비화를 대중들에게 알렸다. 팔로워가 많은 인스타그램 스타였던 카리나. DM을 통해 캐스팅되었다. 캐스팅 제의가 왔을 때 사기꾼인 줄 알고 부모님과 고민했는데, 관계자가 사진을 찍어보네 "맞지? 맞지?"라고 했다고 한다. 라디오에서 밝히기를, 처음에는 다른 회사에서 DM으로 연락이 와서 카메라 테스트까지 받은 상태였는데 그 캐스팅 담당자가 얼마 뒤 회사를 그만두게 되어 오갈 데 없이 난처한 상황이었다고 한다. 그 후에 SM에서도 DM으로 제의가 와서 입사를 하게 되었다고 한다.
📌 보컬
카리나는 데뷔 전, 다니던 학원에서 지인들과 함께 'FAME'커버 영상이 발굴되어 큰 기대를 모았다.
데뷔곡 블랙맘바에서는 도입부를 맡았다. 알다시피 도입부는 굉장히 중요하다. 곡의 분위기를 설정해주고 듣는 이에게 그룹과 노래에 대한 첫인상을 남기는 역할이기 때문에 주로 노래를 잘하는 보컬 멤버나 그룹이나 곡에 잘 맞는 이미지를 낼 수 있는 멤버에게 가는 편이다. 그 외에도 특징 있는 음색과 쫀득한 톤으로 데뷔곡의 포인트가 되는 파트도 맡았다.
유영진 이사의 발라드 곡 Forever에서 카리나가 맡은 파트를 듣고 대중들은 놀란 반응이 많았다. 프리코러스, 코러스, 클라이막스 등 빌드업을 하며 단단하게 부르는 부분들을 맡았는데 멤버들 중 유일하게 중저음 톤이고 목소리가 알토 느낌이 난다는 이유로 '유 알토'라는 별명도 생겼다. 이 허스키하면서 낮고 독특한 음색 덕에 소속사 선배이자 이사인 보아의 목소리가 떠오른다는 평도 있다.
최신 리메이크한 Dreams come true에서 한결 부드러워진 음색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 댄스
카리나의 상대적으로 구분되는 포지션은 메인 댄서이다.
안무의 정석 그대로를 잘 살리고 강약 조절도 좋은 편이라 춤을 느낌 있게 춘다. 디테일이 좋고 선이 고우며 빠른 비트에도 버리는 동작 하나 없이 힘이 손 끝까지 전달되기 때문에 유연성, 파워, 리듬감, 표정, 연기, 그루브가 모두 좋은 편이다.
소속사 선배 가수인 태민의 'WANT' 음악 방송 무대의 댄서로 올라 독무 파트를 맡았다. 현대자동차 버추얼 쇼케이스에서는 카이와 함께 페어 댄스를 소화하는 등 데뷔 전부터 춤추는 모습이 공개되었다.
📌 카리나 비주얼
카리나는 여러 커뮤니티에서 "얼굴과 몸매 모두 가상 인물보다 더 아름답다" 혹은 "그래픽 같다"는 평가를 받으며 그룹의 정체성을 가장 잘 나타내는 비주얼 멤버로 뽑히며, SM엔터테인먼트의 여자 아이돌 비주얼 센터 계보를 잇고 있다.
외모적인 특징으로는 길고 큰 눈, 또렷한 쌍꺼풀, 갸름하고 날렵한 얼굴형, 오뚝한 코, 그리고 입술 밑 점이 꼽힌다. 그중에서도 특히 잘 빚은 듯한 V라인에 대한 칭찬이 가장 많다. 윗입술의 선이 선명하고 살짝 튀어나와서 새의 부리 같다는 평가도 있다. 특히 얼굴이 매우 작아서 달걀보다 작은 메추리알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말에 따르면 카리나는 고양이 같다가도 강아지 같은 느낌이 나는 게 특징이라고 한다. 그래서 생각보다 진하고 센 화장보다는 청순한 메이크업이 더 잘 어울린다는 반응이 많다. 특히 과거 눈썹을 최대한 살려 올려 그린 화장법 대신, 눈썹을 짧고 얇게 내려 그린 것이 신의 한 수라는 반응도 있었다. 피부는 쿨톤이라고 한다.
📌 카리나 성격
도도한 냉미녀상 외모와 반대로 다정다감하고 아기자기한 면이 많다. 매번 팬들을 부르며 글을 시작하고 MY들에게 소소한 TMI를 알려주는 등 글에서도 세심하고 다정한 성격이 엿보인다.
팬들 뿐만 아니라 멤버들에게도 스위트 한 면모가 많이 보인다. 특히 그룹 안에서 엄마 포지션을 맡고 있으며 카리나 본인도 엄마와 딸이라는 설정으로 상황극 하는 것을 즐긴다. 친구들에게 애정표현을 원래 굉장히 잘하는 편이었던 듯하다.
작고 귀여운 것들을 좋아한다고 한다. 특히 고양이를 좋아한다. 핸드폰 케이스 뒷면에도 고양이 사진이 있어서 고양이를 키우나 했지만, 운동을 하러 다니는 곳에 사는 고양이 두 마리 중 하나이며 본인은 키우진 못하고 있다고 한다.
지젤과 함께 팀에서 겁이 많은 편에 속한다. 놀이공원에 가면 롤러코스터 등을 섭렵하고 다니는 동생즈와 반대로 지젤과 함께 회전목마를 선호한다고 밝혔다. 또한 넷이서 공포영화를 보면 카리나와 지젤은 중간에 사라진다고 한다.
하기로 마음먹은 건 끝까지 해내는 성격이라고 하며, 제법 유쾌한 성격이기도 하다.
📌 여담
- 예명을 카리나로 지은 이유는 가톨릭 세례명 '카타리나'였기 때문이라고 한다.
- 상징색은 파란색이다. 공식적으로 밝혀진 것은 아님.
- 소녀시대의 다시 만난 세계의 발차기 안무를 보고 가수를 처음 꿈꿨다고 한다.
- 셀카를 가장 잘 찍는 멤버로 지목되었다.
- 피아노와 기타를 잘 친다. 프로듀싱에 관심이 있어 작사 공부를 하고 있다.
- 운동은 수영과 태권도를 가장 잘한다고 한다.
- 자유형, 배영, 평영, 접영 모두 마스터했다. 하지만 가장 잘하는 건 개헤엄이라고 한다.
- 팀에서 제일 팔씨름을 잘하는 멤버 중 하나라고 한다. 그러나 닝닝, 키리나, 지젤 셋의 컨디션에 따라 바뀐다고 한다.
- 카리나가 생각하는 에스파의 강점은 팀워크이다.
- 집에 있을 때 주로 하는 것은 예능 다시 보기, 웹툰 보기, 게임하기이다.
- 휴대폰은 아이폰 13 Pro 실버를 사용한다.
- 스스로 꼽은 본인의 장점은 주변 사람들을 잘 챙기는 것, 눈치가 빠르다는 것이고 단점은 소심한 것, 기억 못 하는 것
- 멤버들 중 키는 가장 크지만, 손 크기는 가장 작다.
- 현재 룸메이트는 닝닝이다.
- 어린 시절 별명 중 하나가 두더지여서 크레이지 아케이드에서 두더지 대장이라는 아이디를 사용했다.
카리나는 신이에요!
너무 이쁜 리더 아닌가요?
에스파는 정말 좋아할 수밖에 없는
걸그룹인 거 같아요!
이번 카리나 포스팅 잘 보시고
공감! 구독!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영상은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