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드렌치입니다. 오늘 소개할 인물은 SM 걸그룹 계보에서 가장 최근에 나온 걸그룹이며 고유의 세계관을 가지고 있으며 실력 또한 굉장히 출중한 에스파 윈터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이름 김민정
출생 2001년 1월 1일 부산광역시 중구 남포동
출신 경상남도 양산시
나이 22세
국적 대한민국
신체 164cm A형 225mm
가족 부모님 오빠(1999년생)
학력 양산여자고등학교 중퇴 검정고시 합격
소속사 SM 엔터테인먼트
소속그룹 에스파, 갓더비트
데뷔 2020년 11월 17일 aespa 블랙맘바
능력 Armamenter(무기를 다루는 능력)
별명 유영진이 성대로 낳은 딸, 김윈터, 겨울이, 말티즈
MBTI ISFP
📌 윈터 소개
SM엔터테인먼트 소속 4인조 걸그룹 에스파의 멤버이다. 윈터의 포지션은 딱 정할 수 없으며 보컬, 댄스, 랩 등 모든 면에서 에스파의 에이스 멤버로 언급된다. 목소리는 여린 편이지만 보컬은 탄탄한 편이다. 평소에는 사투리를 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가족, 친구들과의 통화에서는 사투리를 사용하는데, 들어보면 굉장히 매력적인 경상도 여자이다.
📌 윈터 보컬
윈터의 목소리는 굉장히 여린 편이지만, 보컬은 탄탄한 편이다. 윈터의 파트인 “에스파는 나야, 둘이 될 수 없어”는 Black Mamba의 킬링 파트로 자주 언급된다.
또한 SMP로 데뷔한 그룹답게 유영진이 Black Mamba의 디렉팅을 맡았는데, 윈터의 브리지 파트에서 그의 색이 잘 느껴진다. 이로 인해 ‘유영진의 성대로 낳은 딸’이라는 드립이 흥했다.
정통 SMP 곡인 Next Level에서 고음과 브릿지 파트를 맡아 기량을 드러냈다. 특히 "언제부턴가 불안해져 가는 신호 널 파괴하고 말거야 (we want it) come on! Show me the way to KOSMO Yeah" 파트에서는 고음을 내지르며 파워풀한 보컬을 뽐냈다.
Next Level을 통해 유영진 창법과 비슷하다는 평가가 더 많아졌으며, 공공연히 '유영진의 성대로 낳은 딸'이라 불리며 인정 받고 있다.
Savage에서 닝닝과 함께 고음 애드립을 맡았다. 또한 실력도 더욱 성장하면서 가장 많은 파트를 받으며 다시 한번 보컬 멤버로서 두각을 나타냈다.
윈터는 넥스트 레벨에서 처음으로 랩 파트를 맡게 되었다. 착 달라붙는 듯한 쫄깃한 발음으로 호평을 받았었다.
Savage에서 넥스트 레벨에서보다 긴 랩 파트를 맡게 되었다. 지젤-윈터-카리나 순으로 이어지는 랩 파트가 있는데 보컬만큼 좋은 평을 받았다.
📌 윈터 댄스
윈터는 춤 실력이 뛰어나며 춤 선이 부드럽고 깔끔하다. 또한 박자를 놓치지 않고 정박자에 동작을 살리는 모습을 영상에서 잘 찾아볼 수 있다. 손 끝 또한 잘 사용한다. 그런 윈터의 춤 선을 좋아하는 팬들 사이에서는 '윈터 직캠은 두 번 이상 봐야 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이다.
상체 안무 중에도 하체 안무를 날리지 않으며, 코어 힘도 굉장히 좋은 편이다. 키가 작은 편은 아니지만 키에 비해 팔다리가 쭉쭉 뻗어있는 편이라 동작이 시원시원하다.
윈터는 안무를 소개할 때 가장 많이 시범을 보이는 멤버이며 멤버들 사이에서 춤 선 칭찬을 많이 받고 안무 습득력도 굉장히 좋다고 한다.
📌 윈터 비주얼
윈터는 팀 내 비주얼 에이스로 자주 언급된다. 데뷔 전 티저 반응도 굉장히 좋았고, 데뷔 전에 MY. 카리나 영상에 잠깐 출연하여 "뭐해?"라며 깜찍하게 미소 짓는 장면으로 모해윈터라 불렸으며, 한 장면만으로 입덕 한 팬들이 많았다. (58초~1분 사이)
외모의 특징으로는 피부가 굉장히 하얀 편이며 왼쪽 볼에 보조개가 있고, 쌍꺼풀은 또렷하고 아우트라인으로 접힌다. 마른 몸에 비해 볼살이 통통한 편이다. 그게 윈터의 귀여운 느낌을 살리는데 한몫하고 있다.
멤버들이나 팬들 사이에서 흔히 언급되는 이미지는 작고 소중한 애기이지만, 실제로는 그룹에서 카리나 다음으로 키가 크다. 그래서 의외라는 반응이 많다.
📌 윈터 성격
윈터는 팀 내 자타공인 분위기 메이커이다. 그룹이 전반적으로 밝고 텐션이 높지만, 본인이 먼저 나서서 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제법 낮을 가리는 성격이라고 한다. I성향이라서 그런 거 같습니다.(MBTI- ISFP)
티저가 공개됐을 때는 얌전해 보이는 인상이라는 의견이 많았지만, 데뷔 이후 장난꾸러기에 쾌녀인 면모가 자주 발견되어 에스파의 개그 캐릭터 중 한 명으로 통하고 있다.
📌 여담
-상징 색은 흰색이다.
-생일이 겨울이고, 맑고 깨끗한 느낌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서 소속사가 예명을 윈터라고 붙여줬다고 한다.
-중학생 때부터 아이돌 가수가 꿈이었으며, 학교 댄스 동아리에서부터 활동하였다.
-2016년 7월 10일 당시 중3 때 양산시의 댄스 페스티벌에서 캐스팅됐다.
-군인 출신 가족과 친척이 많아서 가수 이전의 꿈은 군인이라고 밝혔다. 그 이유는 멋있어 보였기 때문이다.
-좌우명은 '흘러가는 대로 살자'라고 한다. 너무 귀엽다..
-해동검도와 펜싱을 오래 배웠다고 한다.
-자주 쓰는 이모티콘은 😎🤩등이 있다.
-좋아하는 계절은 가을이다.
-얼죽아 스타일이다.
-여기도 민초단이라고 한다.
-핸드폰은 아이폰 13 Pro 시에라 블루를 사용 중이다.
-군것질을 매우 좋아해서 밥 대신 과자를 먹기도 할 정도이다.
-시력이 왼쪽 1.0 오른쪽 0.1로 심한 짝눈이다.
저는 에스파 멤버 중 윈터를 가장 좋아합니다 ㅎㅎ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운 거 같아요.
다음 앨범도 엄청 기대가 됩니다.
멤버 모두 건강 조심하고
대중들에게 멋진 모습으로 찾아오길 바랍니다!
파이팅!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영상은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