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드렌치입니다. 에스파 윈터 카리나에 이어 소개할 멤버는 아버지가 일본인이고 어머니가 한국인인 한일 혼혈인 지젤이다. 3개 국어를 구사하며 짧은 연습생 생활을 거쳐 데뷔한 그녀의 프로필을 알아보자!
본명 우치나가 애리
한국명 김애리
출생 2000년 10월 30일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나이 23세
국적 일본
신체 163~164cm O형
가족 부모님
학력 세이신국제학교 고등부 졸업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에스파(aespa)
능력 Xenoglossy(배우지도 않은 언어를 구사할 수 있는 능력)
데뷔년도 2020년 11월 17일 에스파 블랙맘바
별명 댓츠핫 지구젤리 지존 거북이 우지젤
MBTI ENFP
📌 지젤 소개
지젤은 SM엔터테인먼트 소속 4인조 걸그룹 aespa의 멤버이다. 소속사에서 약 11개월 동안 연습생으로 생활했다고 한다. SM의 여자 아이돌 중 연습생 기간이 가장 짧다. 안무가가 aespa는 2020년 초부터 11개월 간 데뷔조로서 구성되어 연습했다고 하였는데 그렇다면 입사하자마자 거의 곧바로 데뷔조에 들어간 운이 좋은 케이스이다.
📌 보컬
지젤은 특징 있는 음색으로 곡에 있는 보컬 파트를 잘 소화한다. 곡의 포인트가 되는 파트를 카리나와 함께 맡는다. 고음이 뛰어나거나 성량이 큰 건 아니지만 특유의 음색이 돋보인다.
📌 랩
지젤이 상대적으로 구분되는 포지션은 메인 래퍼!
데뷔 티저에서 3개 국어로 랩을 하는 모습이 공개되었다. 한국어 랩을 하는 딕션이 또박또박하다. 비하인드 영상에서 본인이 직접 랩 메이킹을 했다고 말했다. 아이돌 등판과 라디오 등에서도 랩 요청이 왔었는데 랩을 바로 과감하게 잘 선보인다.
넥스트 레벨에서 랩 파트를 카리나와 함께 많은 분량의 랩을 거침없이 선보였다. 일본어 특유의 비음이 없어 래핑 실력이 굉장히 좋은 편이다.
지젤은 랩을 하면 반전 매력의 모습을 보인다. 아는 형님 에스파 편에서 랩을 선보였다. 평소에도 영어 실력이 굉장히 좋아서 이에 대해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이 랩을 보고 호평을 하는 사람들도 굉장히 늘었다고 한다.
📌 댄스
큰 키가 아님에도 지젤은 긴팔, 다리와 코어 힘으로 탄력 있고 깔끔한 춤 선을 보여준다. 멤버 중 연습생 기간이 가장 짧았기 때문인지 안무를 숙지하는데 오래 걸린다고 했다. 본인은 남들의 몸짓을 그대로 따라 하기보다는 머릿속에서 자신의 동선을 한번 더 정리해야 안무가 잘 외워진다고 한다.
📌 비주얼
지젤은 여우상이라는 의견이 가장 많으며 우아하고 시크한 느낌을 주는 외모지만 귀여운 콘셉트도 잘 어울린다. 소속사 선배인 슈와 선데이(더 그레이스)를 닮아 지젤도 SM상의 계보를 잇는다는 의견들이 있다.
같은 팀의 멤버인 카리나가 메추리알이라고 불릴 정도로 얼굴형이 갸름해서 묻히는 감이 있으나 지젤의 얼굴형도 계란형이다. 데뷔 당시보다 다이어트로 체중 감량을 하면서 이목구비가 더 뚜렷해졌다. 입매가 매력적이어서 다양한 표정을 독특하게 소화할 수 있다.
마르고 비율이 좋은 하이패션형 몸매이기 때문에 옷 태가 돋보인다. 또 팔, 다리가 길어 비율이 좋다는 의견이 많다. 멤버 윈터와 닝닝 또한 지젤의 첫인상으로 팔다리가 길었다고 언급했다. 다리가 무척 길고 비율이 좋아서 많은 팬들이 카리나와 키가 비슷하리라 생각했는데, 아이돌 등판 영상에서 지젤이 본인의 키를 163~164cm 사이라고 밝히자 믿지 못하는 팬들이 많았다.
📌 성격
지젤의 한국어 말투가 조곤조곤하지만 뜻하지 않게 개그가 튀어나와서 재밌는 캐릭터이다. 한국어 실력이 유창하지만 한국에 건너온 지 오래되지 않았기 때문에 방송에서는 다소 긴장하는 듯 하나, 멤버들끼리 있을 때 리액션이나 웃음도 큰 편이다. 멋지다는 칭찬을 들은 윈터가 본인도 안다며 으쓱해하자 "그럼 물어보지 마"라고 하는 등, 이따금씩 팩트 폭력을 날리는 경우가 있다. 본인 피셜로 성격이 급하다고 한다.
📌 여담
- 한일 혼혈인이다. 서울에서 태어나고 어릴 때부터 쭉 일본 도쿄에서 자랐다.
- 상징 색은 분홍색이다.
- 일본어, 영어, 한국어 3개 국어를 구사한다.
- 연습생이 되기 전에 일반 보컬&댄스 학원을 약 2개월 간 다닌 경험이 있다.
- 어릴 때부터 아티스트 외의 진로는 전혀 생각하지 않았다.
- 예명 지젤(Giselle)은 연습생 때 머리띠를 자주 착용하는 등 'elegant'한 이미지 때문에 정해진 것이다.
- 팬들에게 보내는 메시지에서 반존대를 한다.
- 가장 애교 있는 멤버로 지목되었다.
- 아이폰 12 화이트 사용하고 있다.
-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한다. 최근에는 멤버들의 사진을 찍어준다며 직접 찍은 사진들을 공개했다.
- 스트레스 해소 방법은 쇼핑하기, 당 충전하기, 운동하기이다.
- 휴대폰에 카리나를 "작은 손", 윈터를 "덤♥", 닝닝을 "순댓국"이라고 저장해 놓았다.
- 아이스크림, 우유, 딸기, 초콜릿, 어두운 것을 좋아한다.
- 좌우명으로는 " 모든 일에는 이유가 있다." , "뭐 어쩌라고"가 있다.
- 항마력이 많이 딸리는 편으로 보인다. 종종 세계관 얘기가 나오면 현타가 오는 모습을 보여준다.
지젤은 넥스트 레벨에서
" I see the NU EVO. 적대적인 고난과 슬픔은
널 더 Popping 진화시켜"
이 파트가 저의 최애입니다!! ㅎㅎ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 영상은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