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병헌 프로필 나이 키 스틸 우리들의 블루스 제주 만물상 변신 이민정 아들

안녕하세요 드렌치입니다.

드라마로는 '미스터 선샤인' 이후 약 4년만 안방극장에 돌아온 이병헌은 최근 작품들에서 보여준 카리스마를 벗고, 친근하고 일상적인 캐릭터로 '우리들의 블루스' 시청자를 만날 예정이다. 어떤 캐릭터든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이병헌은 이름 만으로도 '믿고 보는 배우' 존재감을 증명한다. 


이병헌 배우
이병헌 프로필

🎥 배우 이병헌 소개

이병헌... 말이 필요한가 대한민국 대표 탑배우이다.

배우로서 매력적이면서도 다양한 역할에 두루 맞는 마스크, 묵직하고 울림이 있는 음색을 지닌 목소리와 탁월한 발성과 발음, 최고의 연기력과 모든 역할을 소화할 수 있는 연기 스펙트럼 등 배우로서 갖출 수 있는 모든 것을 갖췄다고 해도 무방하다.

 

 

 

이병헌은 연기폭이 아주 깊고 넓어서 장르만 해도 멜로, 조폭물, 사극, 액션 등을 모두 소화해내며 캐릭터는 암살자에서 개그 캐릭터까지 모두 소화한다. 워낙 다른 연기를 많이 보여줘서 관객이 다른 사람으로 착각할 정도이다. 어떤 드라마, 영화에서도 배역 그 자체가 되어버리는 엄청난 연기력으로 유명하다. 다른 대배우들은 자신만의 색이 확고한 것과 다르게 이병헌은 완벽하게 캐릭터 해석으로 모든 작품마다 완전히 다른 연기를 보여준다.


이병헌 사진 2
이병헌 프로필

1970년 7월 12일 경기도 성남시에서 태어났다. 22년 올해 나이는 53세이다.

 

키는 175cm, 몸무게 70kg, 혈액형은 O형이다.

 

가족은 부모님, 여동생, 배우자 이민정, 아들 이준후(2015년생)이 있다.

 

학력은 한양대학교 안산캠퍼스 불어불문학 학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신문방속학 석사 중퇴

 

소속사는 BH엔터테인먼트이다.

 

데뷔는 1991년 KBS 14기 공채 탤런트이다.

 

 

 


이병헌 사진 3
이병헌 프로필

👀 이병헌 의형제 임창정

이병헌은 임창정과는 막역한 사이로 의형제 수준이라고 한다. 경기도 이천에서 연예인의 꿈을 안고 상경했던 임창정을 거둬서 같이 살며 일할 때도 준매니저처럼 데리고 다니며 연예계 생리를 알 수 있게 해 주고 데뷔에도 많은 도움을 줬다고 한다. 이병헌이 신인 시절 주연을 맡은 드라마 해뜰날에도 임창정을 PD에게 소개해 출연을 도와주었다고 한다.

 

이후 임창정이 <비트>로 히트를 치고 발매한 앨범도 대박이 나던 때 마침 이병헌은 야심차게 출연했던 영화도 망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그때 이병헌은 임창정에게 술 한 잔 하자고 권했는데 다음 날 공연 때문에 컨디션 조절을 하던 임창정이 사양하자 이병헌이 "이제 좀 떴다고 형을 무시하느냐"는 식으로 싸움이 일어나 한동안 안 봤다고 한다.

 

그러다가 몇 년 뒤에 임창정이 이병헌에게 전화해서 자기 안볼거냐고 말한 뒤에 다시 관계가 회복된 듯하다. 임창정 어머니의 장례식 때 영화 촬영 중에도 장례식을 방문했다고 한다.

 

 


이병헌 사진 4
이병헌 프로필

👀 이병헌 영화광

이병헌이 사실 연기자의 꿈을 키운 건 영화 애호가였던 아버지 영향이 컸다고 한다. 건설회사를 운영하던 아버지는 어릴 적부터 시간만 나면 이병헌과 영화관에 영화를 보러 가거나 비디오를 빌려서 이런저런 영화를 구경시켜 줬다고 한다. 그래서 나중에 유명한 배우가 되어 아버지와 같이 작품에 출연하고 싶다고 했으나 아버지의 사망으로 상심했다고 한다.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서인지 영화광 기질이 있어서 자택에 방문한 지인들 말로는 DVD룸에 벽면 가득 엄청난 영화들이 소장되어 있다고 한다. 1990년대 내내 영화계에서 실패를 맛보고 상심한 뒤 <공동경비구역 JSA>가 처음으로 흥행하게 되자 시간만 나면 영화관에 가서 봤다고 한다. <내부자들>에 같이 출연했던 조승우는 이병헌의 집에 여러 번 초대되어 이야기를 나눌 때마다 이병헌의 영화 지식에 감탄하며 영화 사랑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한다.

 

 


이병헌 우리들의 블루스
이병헌 새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 우리들의 블루스 

4월 9일 첫 방송되는 tvN 새 토일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는 따뜻하고 생동감 넘치는 제주, 차고 거친 바다를 배경으로 다양한 인물들의 각양각색 인생 이야기를 옴니버스 형식으로 전하는 드라마라고 한다. 인간애에 대한 깊은 통찰을 보여준 노희경 작가의 신작으로도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가운데 제작진이 공개한 '우리들의 블루스' 이병헌의 첫 스틸컷에서는 트럭 만물상 이동석으로 완벽하게 변신한 그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거리 한복판에서 각종 생활용품, 옷을 팔고 있는 이병헌은 호객 행위까지 자연스럽게 하고 있다. 투박한 느낌을 한껏 살린 헤어와 소탈한 의상 등 실제 시장에서 툭 튀어나온 듯한 그의 모습은 만물상인 이동석 캐릭터를 뚜렷하게 각인시킨다.

 

 

 

이 드라마가 기대가 되는 이유는 <라이브>,<괜찮아, 사랑이야>, <그 겨울 바람이 분다> 등 웰메이드 드라마를 함께 탄생시킨 노희경 작가와 김규태 감독이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이병헌, 신민아, 차승원, 이정은, 한지민, 김우빈, 김혜자. 고두심, 엄정화 등 14명 배우들이 총출동한 역대급 어벤져스 캐스팅 라인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으며, 오는 4월 9일 밤 9시 10분에 첫 방송된다.

 

 

 

배우 이병헌 프로필 나이 키 스틸 우리들의 블루스 제주 만물상 변신 이민정 아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