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드렌치입니다.
김민정은 소속사였던 WIP 법정 분쟁 중이다. 김민정은 지난 2019년 3월 WIP와 전속계약을 체결했으나, 2021년 3월 WIP가 전속계약 기간 동안 매니지먼트사로서 의무를 충실히 이행하지 못했다며 재계약 협상 결렬로 계약이 만료됐다는 내용 증명을 보냈다. 또 출연료 미지급 및 정산서를 제대로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김민정 프로필(나이, 키, 학력, 소속사, 반박, 미스터 선샤인, 쿠도 히나, 왕눈이)에 대해 알아보자.
🎬 배우 김민정 소개
김민정은 1990년 MBC 베스트극장을 통해 연예계에 데뷔한 이후 1990년대에 큰 인기를 얻었던 아역 스타였다. 그리고 아역배우로 성공하면 성인배우로는 성공할 수 없다는 연예계의 불문율을 깬 가장 성공한 아역 출신 배우로 성장했다.
김민정은 워낙 아역 배우로서의 이미지가 강했던 탓에 아역 이미지를 벗어나고자 노력했다. 갓 스물을 넘어서 찍었던 영화 '버스 정류장'과 같이 나름대로 파격적인 작품에 출연하는가 하면, SBS '왠만해선 그들을 막을 수 없다' 같은 시트콤에도 출연하기도 했다.
우리가 기억하는 김민정의 대표작으로는 '뉴하트' 의학드라마가 있다. 수능 전국 1등에 빛나는 수재로 냉철하고 이성적인 레지던트 남혜석 역을 맡아 지적이면서도 또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캐릭터를 잘 소화해 냈다.
그리고 얼마 없는 김민정의 히트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이 있다. 쿠도 히나 역을 맡아 연기력과 시청률을 동시에 잡아낸 대박 흥행작이라 할 수 있다. 이 드라마를 아직 안보신 분들이 있다면 꼭 보시길 바랍니다.
1982년 7월 30일 서울특별시 송파구에서 태어났다. 22년 올해 나이는 41세이다.
키는 166cm, 몸무게 48kg, 혈액형 A형이다.
학력은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이다.
가족은 부모님, 언니 김현정이 있다.
종교는 천주교이며 세례명은 율리아나이다.
데뷔는 1990년 MBC 베스트극장 '미망인'이다.
🎬 배우 김민정 TMI
김민정은 2009년 11월 MBC 드라마 히어로에 이준기와 함께 주인공으로 캐스팅되었으나 석회화건염(어깨 근육 주변에 석회가 쌓여 통증을 일으키는 희귀병)의 발병으로 하차했다. 다행히 반년 간의 치료 끝에 완치되었다고 한다.
김민정은 여태 맡은 배역 이름 중에는 실제 유명 연예인의 이름(김태희, 안소희, 정채연, 고준희)이 꽤 있다. 사실 김민정이 그 역할들을 연기했을 땐 그 연예인들이 데뷔도 안 했었다고 한다.
김민정의 어렸을 때 별명은 '입술 썰어서 세 접시', 실제로 입술이 도톰하다. 나이에 비해 동안이며 큰 키에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가졌다. 원조 베이글녀라는 이명을 갖고 있다.
김민정은등산 마니아로, 혼자서 8~9시간씩 등산할 때도 있다고 한다.
김민정은 애교도 많고 스킨십도 많이 하는 성격이다.
김민정은 나이가 40대 초반인 데다 저명한 동명이인들이 이미 결혼한 상태여서 오해를 많이 받는데, 아직 미혼이다.
🎬 소속사 분쟁, 김민정 반박
배우 김민정 측은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연매협) 의결에 반박하며, "법원에 소송을 제기하여 공정한 판단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민정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태평양 이동수 변호사는 4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연매협은 분쟁의 당사자였던 배우 김민정에게 어떠한 결과 통보도 하지 않은 채 먼저 언론에 이를 공개하였는바, 이는 그 자체로도 절차적 정당성에 문제가 있다. 우리나라 어떠한 분쟁조정 단체도 1차적으로 분쟁의 당사들에게 결과를 먼저 통보하는 것이 정상인 바, 연매협은 그러한 절차를 생략한 채 WIP에게 유리한 내용으로 일방적인 발표를 했다"며 유감을 표했다.
배우 김민정은 미정산 출연료에 관해 법원으로부터 가압류 결정을 받았고, 미정산 출연료와 전속계약 효력에 관해 곧바로 법원에 소송을 제기하여 공정한 판단을 받을 예정이라고 한다.
🎬 김민정 MC확정
배우 김민정이 케이블채널 동아TV <뷰티 앤 부티 시즌7>에 MC로 확정됐다는 소식이다.
<뷰티 앤 부티 시즌7>은 지난 2017년부터 시즌7까지 진행 중인 뷰티 전문 프로그램이다. 뷰티, 패션, 라이프스타일 등 모든 뷰티 영역을 직접 느끼고 체험하며 생생한 리뷰를 담아낸 뷰티 리뷰 쇼다.
한결같은 고품격 동안 미모를 자랑하며 5년째 화장품 모델로도 활동해오고 있는 김민정은 <뷰티 앤 부티 시즌7>을 통해 직접 느낀 체험 리뷰를 솔직한 정보와 함께 시청자들에게 아낌없이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뷰티, 패션, 라이프스타일 영역에서 김민정의 자기관리는 어떠한지 궁금증을 풀 수 있을 예정이다.
소속사와 법정문제라니..
머리가 많이 아프겠네요ㅠㅠ
기간이 조금 걸리겠지만
원만하게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얼른 마무리하고
좋은 작품으로
만날 수 있길 바라며
글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