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드렌치입니다.
배우 손예진이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에 올랐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하는 지표이다. 긍부 정비율 분석에서 긍정 비율이 82.89%인 손예진 배우 프로필(나이, 키, 브랜드 평판, 학력, 소속사, 현빈, 결혼, 서른아홉, 전미도, 김지현, 사랑의 불시착)을 알아보자!
🎬 배우 손예진 소개
손예진은 대한민국 대표 배우이다. 2001년 청춘스타로 혜성처럼 등장해 청순 미녀 배우로 단숨에 스타 반열에 올랐다. 청춘스타에서 충무로의 탑배우로 성장한 몇 안되는 케이스이다. 미남미녀 배우들은 스타로 발돋움하면 작품보다 CF에 매진하며 잊힐 때쯤이나 작품을 찍는 경우가 많은데, 이와 달리 손예진은 일찍이 스타 반열에 오른 케이스임에도 충실한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데뷔 이후 무려 20년 동안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작품에 매진하는 본업에 성실하고 충실한 배우이다.
본명은 손언진이다.
1982년 1월 11일 대구광역시 수성구 상동에서 태어났다. 22년 올해 나이 41세이다.
키는 165cm, 몸무게 45kg, 혈액형 A형, 신발사이즈 245mm이다.
가족은 부모님, 언니, 반려견 키티가 있다.
2022년 3월 결혼예정이며, 배우자가 될 사람은 현빈이다.
학력은 서울예술대학교 영화과 중퇴이다.
종교는 천주교이며 세례명은 도미니카이다.
소속사는 MSteam엔터테인먼트이다.
데뷔는 1999년 CF '꽃을 든 남자'이다.
🎬 원탑 여배우 손예진
손예진은 21세기에 나타난 클래식 멜로의 여왕, 앳된 소녀의 수줍음과 발랄한 청춘의 청량감이 황금비율로 혼합된 손예진에게 멜로는 천상의 맞춤옷이었다. 슬픈 사랑으로 눈물짓는 비련의 여주인공도, 상대의 마음을 명랑하게 요리하는 로맨틱 코미디의 여주인공도 모두 손예진의 것이었다. 멜로에 최적화된 그녀의 캐릭터는 점차 액션과 스릴러, 코미디까지 영역을 확대했고, 그 결과는 모두 성공적이었다. 이제 손예진은 영화의 무게를 홀로 책임지는, 든든한 원탑 여배우의 반열에서 한국 영화계를 이끌고 있다.
- CGV 명예의 전당 '시대의 배우' 선정 -
"2000년대 한국 영화가 낳은 압도적 대형 톱스타"
- 전찬일 영화평론가 -
유퀴즈 손예진 편!! 보고 가실게요~
🔽🔽🔽
🎬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 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2월 6일부터 3월 6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 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약 8천만 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티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 화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 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 가치, 소통 가치, 미디어 가치. 커뮤니티 가치, 소셜 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라고 한다.
2022년 3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 10위 순위는 손예진, 김태리, 남주혁, 송강, 박민영, 연우진, 지현우, 차서원, 이세희, 전미도 순이었다.
🎬 드라마 서른, 아홉
손예진이 말하길 드라마 '서른, 아홉'은 첫 워맨스(여자들의 우정)를 다룬 드라마라고 한다. 세 주인공 손예진, 전미도, 김지현은 십 대 때 만나 서른아홉이 된 세 친구의 삶과 죽음, 우정과 사랑, 삶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다룬 현실 휴먼 로맨스 드라마이다.
🎬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손예진이 실제 서른아홉 일 때 찍은 최고 시청률 21.7% 역대 tvN 드라마 시청률 1위 '사랑의 불시착'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었습니다. 해외에서도 인기가 어마어마했던 드라마였습니다. 미국 워싱턴 포스트 선정 반드시 봐야 할 국제적 시리즈라는 극찬을 받기도 했었습니다. 포브스 선정 2019년 최고의 드라마 선정, 영국 BBC, 이탈리아 la Repubblica 등의 해외 언론에서도 극찬을 받았습니다. 이 작품을 계기로 해외 팬들이 굉장히 많이 생겼다고 합니다.
🎬 손예진❤현빈 3월 결혼
또 한 번 세기의 커플이 탄생했다. 동갑내기 커플 현빈과 손예진이 그 주인공이다. 두 사람은 지난 2월 10일 늦은 밤, 인스타그램에 결혼 소식을 전했다. 현빈은 "항상 저를 웃게 해주는 그녀와 약속했습니다. 앞으로의 날들을 함께 걸어가기로. 작품 속에서 함께 했던 정혁이와 세리가 함께 그 한 발짝을 내디뎌보려 합니다"라고 적은 자필 편지를 공개했다.
이후 두 사람의 소속사는 "현빈과 손예진이 3월 서울 모처에서 지인과 가족들만 모여 비공개로 결혼식을 올린다"라고 발표했다. 또 2월 16일에 방송될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록' 예고편에서 손예진이 현빈을 "첫사랑"이라고 언급하는 모습이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JTBC 드라마 '서른, 아홉' 제작발표회에서 손예진은 "배우로서, 개인적으로도 너무나 큰일이 일어나 운명 같다고 생각한다"라고 결혼 소감을 전했다.
작품에 대한 책임감이
늘어간다는 손예진 배우님
저희는 항상 믿고 보기 때문에
너무 부담 가지지 마시고
이제 든든한 남편이자 동료 배우가
되는 현빈 님과 잘 의지해서
평생 볼 수 앗는 배우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