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렌치 최신뉴스

투명인간 하녀 취급, 지연수-일라이 우리이혼했어요2 비하인드

첫 방송부터 동시간대 방송된 종편 및 케이블 채널 중 시청률 1위를 달린 화제의 프로그램 우리 이혼했어요 2. 시즌1보다 더 강력해진 스토리를 보여줬는데요. 그 출연자는 유키스 출신 일라이와 레이싱 모델 출신 방송인 지연수 씨입니다. 과거 살림남 방송 당시에는 엄청난 나이차를 극복하고 행복하게 사는 모습을 보여줘서 사랑을 많이 받았던 커플인데, 지금은 이혼남 이혼녀가 되어 서로에게 막말을 퍼붓는 모습을 보니 안타깝더라고요. 그들은 어떻게 결혼하게 되었고 이혼하게 되었는지 살펴볼게요.


지연수-나이
지연수

지연수 소개

출생: 1980년 10월 22일 서울특별시, 22년 기준 나이 43세

신체: 170cm, 48kg

가족: 어머니, 아들 김민수군(2016년생)

 

지연수는 2006년 K-1 파이팅 네트워크 칸 걸로 데뷔했고, 이후 각종 모터쇼에서 레이싱걸로 활약했습니다. 지난 2017년에는 11세 연하 아이돌 유키스 그룹 출신 일라이와 결혼을 발표했어요. 당시 혼전임신과 소속사와 그룹 멤버들에게 미리 알리지 않고 SNS에 먼저 입장을 발표한 일라이 때문에 소속사와 유키스 그룹 활동에 큰 타격을 주어 논란이 있었어요. 그러나 이후 살림남에 출연하면서 인지도를 쌓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모습이 공개돼 잘 사는 줄 알았지만, 이후 이혼을 발표했고 월세 내기도 힘든 상황에 놓여있다는 소식에 안타까움을 자아냈어요.

 

 

 

우이혼2-일라이
일라이

일라이 소개

출생: 1991년 3월 13일 미국 워싱턴 D.C. 출생, 22년 기준 나이 32세.

국적: 미국

가족: 아버지, 어머니, 아들 김민수

신체: 180cm, 68kg, O형

직업: 전 유키스 멤버, 배우

 

일라이는 전 보이그룹 유키스의 원년멤버였다. 그는 재미교포 3세로 멤버들 중에서도 꽤나 잘생긴 축에 속해 인기가 많았어요. 하지만 결혼 발표 과정에서 팬들을 기만하면서 엄청난 욕을 먹기도 했답니다. 2020년 들어 한동안 방송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가 2022년 4월 8일부터 우리 이혼했어요에 전 부인 지연수와 같이 출연이 확정되었지만 이혼 과정에서 논란이 있던지라 반응이 썩 좋지 못했어요.

 

그러다가 우리 이혼했어요 2 2회 방송에서 논란에 대해 어느 정도 해소되어 일라이에 대한 우호적인 여론이 많아졌어요. 시어머니와 지연수 간의 고부 갈등이 제일 큰 문제였고, 중간 입장인 일라이가 엄청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을 거라는 옹호글도 많아졌어요.

 

 

 

 

일라이-지연수일라이-지연수-이혼이유일라이-지연수-결혼
일라이-지연수-결혼

 

일라이-지연수 결혼

 

2015년 12월 5일, 일라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14년 6월에 이미 혼인신고한 사실을 알렸어요. 아내가 임신 3개월이라고 말하고 이후 글은 삭제가 되었어요. 그리고 2016년 6월 7일 민수가 태어났어요. 아내 지연수는 유명한 레이싱 모델로 일라이보다 무려 11살 연상이었어요. 여기까지는 큰 문제가 없었지만 일라이의 행동이 문제가 되었죠.

 

 

 

혼인신고와 속도위반 사실을 멤버들에게 조차 알리지 않고 뒤늦게 SNS에 발표해 버린 거예요. 심지어 결혼했다는 날짜인 2014년 6월은 새 멤버가 막 데뷔한 시기였고, 팬들에게 쓴 편지에서는 팬들을 이모라고 지칭하면서 조카가 생겼다는 드립을 쳐서 팬덤 전체가 뒷목을 잡게 되었다고 해요.

 

2세대 아이돌 중 유독 결혼한 멤버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진 유키스지만 결혼한 멤버들은 모두 그룹 탈퇴 후 연예계를 떠나 일반인인 상태에서 결혼했고 '그룹 소속으로서' 그것도 '앨범 활동 중에' 결혼식을 한 멤버는 일라이 하나뿐이어서 논란이 된 거예요.


지연수-투명인간지연수-일라이-재결합일라이-지연수
일라이-지연수-이혼

 

일라이-지연수 이혼 비하인드

 

일라이는 2020년 11월 자신의 인스타 계정을 통해 아내와 이혼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자신은 현재 미국에 있고, 아들 민수는 한국에서 엄마와 살고 있으며, 비록 지금은 민수를 볼 수 없지만 내가 가능할 때면 언제든 아들을 보러 갈 것이고, 그가 필요로 하는 아버지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올렸어요.

 

 

 

지연수는 2021년 1월 유튜브 채널에 출연하여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임을 알렸어요. 아들을 양육하고 있는데 2019년에 신용불량자가 되어 아이와 월세집에 살고 있는데 일도 없어 힘들다고 말했었죠. 코로나19 시국에 아르바이트를 구하기도 힘들다며, 돈이 되는 거라면 어떤 일이든 하고 싶다는 이야기도 하면서, 두 사람의 이혼과 양육비 등에 문제가 있는 게 아니냐는 논란이 나왔어요,

 

지연수-아들
아들-김민수-지연수

이혼하는 과정에서 일라이가 아이를 데리고 미국으로 가서 민수를 볼 수 없었던 지연수는 아이를 못 보는 2달 반 동안 수면제를 먹으며 버텼고 극단적인 선택까지 했었다고 밝혔어요. 또 시어머니와의 갈등도 있었다는 이야기도 공개했고, 이번 우리 이혼했어요 2에서 본격적으로 이야기가 밝혀졌습니다.

 

 

 

 

지연수는 일라이 어머니가 집 보증금을 빼가서 빚이 1억 80만 원인 상황이며 신용불량자가 되었다고 밝혔어요. 일라이가 아들 양육비로 80만 원을 보내주지만 위자료를 받지 못했다고 해요. 지연수는 일라이와 대화 중 나는 너희 집에서 ATM기였고 감정 쓰레기통, 변기통이었다. 난 돈을 안 줘도 되는 하녀였다. 너한테는 좋은 부모지만, 나한테는 사기꾼보다 더 나쁜 사람이라고 방송에 토로했다.

 

일라이-지연수-아들-김민수김민수-지연수
아들-김민수

 

이에 일라이는 우리 가족을 사기꾼 취급하지 마라 우리 부모님 욕하지 마라, 우리 부모님 욕하는 거 이제 못 참는다며 분을 삭이지 못하며 언성을 높였는데요. 두 사람 입장을 생각해보면 충분히 이해가 가고 충분히 화를 낼 만한 상황인 거 같아요. 하지만 한쪽 말만 들어서는 알 수 없는 것이고, 이 부분은 방송이 되면서 차차 밝혀질 거 같습니다.

 

 

마무리

첫 방송부터 우리 이혼했어요 2의 시청률 6.8%, 분당 최고 시청률 8%를 기록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는데요. 신동엽과 김원희, 그리고 김새롬이 시즌1에 이어 MC와 게스트로 출연합니다. 우리 결혼했어요 2는 나한일-유채영, 일라이-지연수 등 진짜 이혼 부부들이 서로에 대해 느꼈던 서운함과 미안함의 감정들을 가감 없이 보여주면서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는 거 같아요. 앞으로 지연수 일라이 전 부부가 어떤 모습으로 나오며, 화해를 하고 다시 좋은 관계를 이어 갈지 기대가 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