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종 이방원 주상욱 프로필 나이 키 소속사 차예련 자녀

안녕하세요 드렌치입니다.
주말 대하드라마 태종 이방원에서 이방원 역을 맡고 있는 주상욱 배우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오랜만에 편성된 정통사극이라 방영 전부터 시청자들의 기대를 모았으며, 철혈군주의 면모를 강조한 기존의 이방원과 달리 인간적인 고뇌와 성장하는 모습을 훌륭하게 연기하고 있다는 반응이다.


주상욱 프로필 보기

🎥 배우 주상욱 소개

주상욱은 1998년에 아르바이트로 모델 일을 하던 당시 여자친구를 따라 프로필 사진을 찍어서 돌렸는데, 그 사진을 본 에이전트로부터 연락을 받고 드라마에 캐스팅이 되면서 연예계에 입문했다고 한다. 하지만 연기와 촬영 현장에 대해서는 무지한 상태에서 진지한 마음으로 시작한 배우 생활이 아니었기에 초반에 고생을 많이 했다고 한다.


제대 후에는 팀장님, 실장님, 부장님, 사장님, 회장님 등 각종 장(長)을 주로 맡으면서 인지도를 넓혔으며, 출연작이자 출세작인 자이언트에서 역시 기획실장 역을 맡아 열연했고 훌륭히 소화하면서 대표적인 실장님 역할 배우 라인에 합류하게 되었다.

주상욱 프로필 보기

1978년 7월 18일 서울특별시 서초구에서 태어났다. 22년 올해 45세이다.

키는 181cm, 몸무게 70kg, 혈액형은 A형이다.

가족은 어머니, 누나, 여동생, 배우자 차예련, 딸 주인아가 있다.

학력은 남서울대학교 시각디자인학 학사이다.

데뷔는 1998년 KBS1 '신세대 보고- 어른들은 몰라요'이다.

소속사는 HB 엔터테인먼트이다.

주상욱 프로필 보기

🎥 주상욱 배우활동

주상욱은 굳어진 실장님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한동안은 실장님 역할인지 아닌지를 기준으로 작품을 결정했던 시기도 있었다고 한다. 실제로 자이언트 출연 이후로는 형사 출신 교수, 검사, 의사 등 사자가 들어가는 역할을 주로 맡으면서 이미지 변신을 꾀했다. 앙큼한 돌싱녀 등의 로맨틱 코미디 장르물을 통해 연기에도 도전, 연기폭을 꾸준히 넓혀가고 있다.


2022년에는 정통사극 태종 이방원에 무려 이방원 역할로 캐스팅이 되어 인생 연기를 보여주고 있다. 오랜만에 편성된 정통사극이라 방영 전부터 시청자들의 기대를 모았으며, 철혈 군주의 면모를 강조한 기존의 이방원과 달리 인간적인 고뇌와 성장하는 모습을 훌륭하게 연기하고 있다는 반응이다.

주상욱 프로필 보기
주상욱 프로필 보기

👏 주상욱 성격

주상욱은 무거운 역할을 주로 해 낮도 많이 가리고, 말도 없을 것 같지만 실제로는 상당히 유쾌하고 수다스러운 성격이며 낯도 가리지 않는다고 한다. 촬영장에서 상대 여배우들과 한 주제를 가지고 몇 시간씩 떠든다고 한다. 남자로서의 본인의 매력을 재밌는 성격이라고 꼽기도 했다. 이런 성격 때문인지 진지한 실장님 캐릭터를 맡을 때보다 가벼운 캐릭터를 맡을때 더 매력적이라고 평가하는 사람들도 있다.

👏 주상욱 신인시절

주상욱은 연기를 배운 경험도 없이 배우가 되었기 때문에 초반에는 연기를 너무 못해서 고생했다고 한다. 한 장면을 계속 NG를 내는 바람에 그 장면만 6시간 촬영하다가 감독이 "상욱아, 너 미술 전공이라고 했지? 늦지 않았어. 아직 젊으니까 딴 길 알아봐."라고 말한 적도 있고, 한 번은 주상욱의 연기 때문에 머리끝까지 화가 난 감독이 슬리퍼로 뺨을 때린 적도 있다고 한다.

태종 이방원 주상욱 프로필 나이 키 소속사 차예련 자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