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회 지방선거 개표방송 개표시작 개표상황 당선

제8회 전국 지방선거 본 투표가 1일 전국에서 진행되었고, 자정(밤 12시)쯤, 접전 지역의 경우 늦으면 새벽 2~3시쯤 돼야 당선자가 가려질 거라 합니다.

 

오늘 투표는 하셨나요?

최종 투표 마무리 시간 오후 7시 30분
개표는 오후 8시 10분 쯤 시작될 예정

제8회 지방선거는 1일 오전 6시부터 시작해 오후 6시까지 전국 1만 4,465개 투표소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 격리 유권자들은 오후 6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투표에 들어갑니다. 최종 투표 마무리 시간은 오후 7시 30분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19 확진, 격리자 투표로 인해서 개표시간이 지난 18년 지방선거 때보다 1시간 30분 가량 늦춰졌습니다. 지상파 3사의 출구조사 역시 오후 7시 30분에 공표된다고 합니다.

 

개표는 투표함이 선관위로 도착하기 시작하는 오후 8시 10분경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지역별로 당선인 윤곽은 오후 10시부터 나올 수 있지만, 접전지역 같은 경우는 자정을 넘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경기도와 세종 , 충남 등 일부 격전지에서 개표가 진행된 다음에도 접전이 연출될 경우 개표가 상당시간 걸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일 새벽까지 당선을 확정하기 어려울 수도 있다.

선관위 관계자 왈 "통상 당선인 윤곽은 오후 10시쯤 나왔지만, 코로나로 인해 1시간 반가량 늦춰졌기 때문에 자정에서 새벽 1시, 늦으면 새벽 3시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지상파 3사 각기 다른 개표방송

MBC 개표방송

MBC개표방송
이미지-클릭시-개표방송-바로가기

 

MBC는 한강 공원에 <선택 2022> 스튜디오가 들어섰다고 합니다.

외부엔 대형 LED 전광판도 설치돼 한강을 찾은 시민들도 선거 상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길이 33M, 높이 7M 초대형 LED 스튜디오에서도 화려한 선거 데이터 쇼가 펼쳐집니다.

MBC 간판 조현용-이재은, 성장경-이지선 앵커가 총출동해 이 고품격 데이터 쇼를 책임진다.

 

지난 대선에서 득표율 소수점까지 맞춰 '과학이자 예술'로 극찬받은 출구조사.

 

MBC는 특허받은 당선 확률 시스템 <적중 2022>는 출구조사 결과만으로 후보들의 당선 확률을 선제적으로 예측, 발표할 예정이라 한다.

MBC 개표방송 보러가기


KBS 개표방송

KBS개표방송
이미지-클릭시-KBS개표방송

 

역대 선거 개표방송에서 압도적인 1위로서의 위상을 지켜온 KBS가 6월 1일 제8회 지방선거에서 드론쇼를 포함한 4원 연결 고품격 선거방송으로 다시 찾아온다고 한다. 

 

KBS는 2020년 총선과 2021년 재보선은 물론 지난 3월 9일 대선 방송에서도 후보 간 예상 격차를 0.6%로 예측함으로써 실제 0.73% 포인트로 나온 득표율 차이를 거의 정확히 맞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제 8회 전국 동시 지방선거에서도 한층 빠르고 정확한 정보와 화려한 기술이 어우러진 명품 개표방송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고 합니다.

 

KBS 개표방송 보러 가기


SBS 개표방송

SBS개표방송
이미지-클릭시-바로가기

 

SBS도 이번에도 초격차 선거방송을 준비하고 있다. 초대형 미디어 월을 통해 개표정보를 빠르고 알기 쉽게 전해 드리고, 이제껏 본 적 없는 새롭고 입체적인 연출도 선보인다고 한다.

 

총길이 53M에 높이 6M, 압도적인 3면 미디어 월을 통해 가장 정확하고 깊이 있게 개표 정보를 전달 분석한다.

 

여기에 초대형 천장 LED를 더해, 이제껏 볼 수 없었던 입체적인 연출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SBS 개표방송 보러 가기


마무리

 

코로나로 인해 당선인은 자정쯤 되어야 나온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오늘 다 투표를 하셨나요? 본인의 지역에서 누가 당선이 될지 궁금하신 분들은 지상파 3사 원하시는 방송을 클릭해서 보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