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드렌치입니다.
오늘은 2주나 기다려야 하는 싱어게인 2 ㅠㅠ
TOP 10 진출을 확정한 63호 가수를 소개해보려 합니다.
정보를 찾다보니.. 저와 같은 집사더군요 ㅎㅎ
귀여운 치즈 집사님 소개할게요.
GO GO!!
이름 배인혁
출생 1961년 6월 9일 서울특별시
나이 41세
학력 신일고등학교
종교 무교
소속사 퀸 엔터테인먼트
데뷔 2003년 로맨틱펀치
로맨틱 펀치의 보컬, 인디씬에서는 손꼽히는 가창력의 보컬리스트이다.
학창 시절 우상이었던 김건모 덕분에 가수가 될 수 있었다고 한다. 고등학교 시절 김건모가 출연한 라디오 방송에 전화 연결을 하게 돼 노래를 불렀는데 갑자기 김건모가 어머니를 바꿔달라고 하더니 아들을 가수로 키워보시는 게 어떻겠냐고 한 것. 이후 완강히 반대하시던 부모님이 그럼 한번 해보라며 허락해 주셔서 음악 학원에 등록할 수 있었다고 한다.
📌 활동
콘치, 레이지와 같이 2003년 서울재즈아카데미에서 만나서 팀을 결성했으며 동년 7월에 워디쉬(WA★DISH, Wash the Dishes)라는 이름으로 처음 활동했다. 이후 밴드가 계속 지지부진하자 2009년에 현재의 이름으로 바뀌었다. 그 뒤 탐 밴드 2에서 피아에 이어 준우승을 한 뒤 MUST 밴드의 시대에서도 준우승을 하면서 주목을 받았다.
2017년 이후 솔로로도 활동하며 다수의 싱글을 발매했다.
📌 복면가왕
2주년 특집인 복면가왕 53차 경연에서 양천구 목동 양치기 소년이라는 가명으로 참가했으며 이 날 음악대장이 다시 나온 게 아닌가라며 의심하는 조장혁과 김현철에게 김구라가 "음악대장 다시 나오면 고양인 죽으라는 건데..."라고 한 게 깨알 포인트. 특유의 예능감뿐만 아니라 1,2라운드는 물론 결승전에서도 무시무시한 실력을 보여주었으며 당시 그의 결승전 무대에 대한 평가가 엄청났음에도 불구하고 3라운드에서 강한 상대를 만나 떨어져서 많은 사람들이 아쉬워했다.
참고로 2주년 특집으로 초청된 일반인 판정단은 이전부터 정체를 알고 있었다고 했으며 1집부터 3집까지의 활동을 거론하면서 팬심을 드러냈었다. 특히나 가왕 출신인 우리 동네 음악대장이 제작진에게 추천한 도전자라고 했는데, 그가 이에 걸맞는 확실한 실력을 보여줬다는 평이 대다수다. 하현우가 추천해준 실력자인 김신의와 배인혁 둘 다 3라운드에서 떨어져 아쉽다는 반응이 대부분이였지만 상대들도 만만치 않아서... 김신의는 재출연했지만 배인혁은 아직 하지 않아 다들 기다리고 있는 반응이다.
리틀 김종서라는 별명을 획득했으며 김종서에게 칭찬도 받았다.
이때 임팩트가 셌는지 불후의 명곡 영상 댓글마다 복면가왕 재도전해달라는 반응이 대다수다
📌 가창력
변성기가 덜 온 듯 한 목소리와 폭발적으로 치솟는 고음이 특징이다. 배인혁의 보컬 스타일 중 하나는 노래마다 끊임없이 3옥타브 후반대의 고음 애드리브를 낸 다는 건데, 이는 전성기 시절 김경호와도 유사하다. 다만 목소리가 많이 얇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기도 한다.
📌 논란
레이지와 결혼한 뒤에 임신으로 1년간 휴직 중이던 하나를 2015년 3월에 멤버들이 일방적으로 퇴출하면서 논란이 불거졌다.
배인혁이 공연하는 도중에 눈물을 보이고 나서 공연이 끝난 뒤에는 트위터로 "갈 사람은 가고 남을 사람은 남아라", "이것은 2차 테스트일 뿐이다"라는 발언을 하면서 팬들의 멘털을 저격했다. 다른 멤버들도 사태를 해결하려는 모습이 아니라 편을 들거나 방조하는 모습을 보였고 결과적으로 대거 탈덕 사태가 벌어졌다.
하나가 탈퇴한 뒤에 3월 14일 로파에서 배인혁이 이를 직접 언급하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지만 바로 다음날인 15일 보컬 배인혁의 개인 트위터에 "내 말이"라는 글과 함께 "딱 한 번 섹스한 것으로 느물 느물하게 굴지 말라고"는 대사의 웹툰 짤을 올렸는데 지금은 삭제된 상태이다. 이 사건으로 떠나는 팬들이 급증했으며 멤버인 콘치가 디씨인사이드 로맨틱펀치 갤러리에 해명글을 올렸지만 반응이 좋지는 않았다.# 본인도 "별 거 없다, 그간 스트레스에 대한 분풀이다"라고 해명했다.
📌 솔로 디스코그래피
-
나의 밤으로 와요 (Shall we blues?)
-
딱 죽기 좋은 밤이네 (Life is not wonderful)
-
아냐 (Worst walk ever)
-
나는 당신에게 그저 (I am)
-
좋아요 꾹 (DM x)
-
잘 알지도 못하면서 (the last gift)
-
사적인 세계 (Do not disturb)
-
키스해 My Love (Merry Kissmas)
-
굿바이 썸머 (goodbye summer)
-
점 (Strange Things)
📌 참여곡
-
시간은 언제나 나의 편 (SKY 캐슬 OST part2)
-
문득 그립다 (보그맘 OST)
-
담배 가게 아가씨 (복면가왕)
-
Misery (이슈메이커)
-
Good Luck (루나 파이러츠)
-
Hey You Wake Up (Plan:D)
-
2013~영원히 (KBS 노래의 탄생 with 슬리피)
-
So Nice (GMF2014 Ver)
(feat. 박경환, 배인혁, 윤성현, 이지형, 홍대광)
📌 여담
-
2017년 망막박리로 수술을 받았다. 이 때문인지 이 이후로는 거의 안경보다 선글라스를 더 쓰고 다닌다.
-
로댕이라는 이름의 고양이를 키우고 있다.
-
선글라스를 썼느냐 안 썼느냐에 따라 얼굴이 상당히 달라 보인다는 얘기가 많으며 실눈인 줄 알았더니 의외로 눈이 커서 맨얼굴 보고 놀란 팬들도 적잖이 있다는 듯. 보컬 스타일이나 패션은 GN'R의 액슬 로즈를 연상케 해서 80년대 스타일의 훌륭한 재해석으로 보는 평도 있다.
-
3번의 음악 경연 프로그램의 출연에서 전부 자우림의 곡을 불렀다. 탐 밴드에서는 Carnival Amour, 밴드의 시대에서는 일탈, 복면가왕에서는 하하하쏭을 불렀다.
-
피자를 좋아한다고 한다.
-
인스타그램 라이브로는 주로 노래와 셋리스트 짜기, 먹방을 하고 있다.
-
헤드윅 같은 록 뮤지컬에 나갈 생각이 없냐는 팬의 질문에 헤드윅 오디션 합격 직전까지 갔다고 한다.
-
제일 좋아하는 계절은 여름이다. 매년 여름마다 해수욕장에 가서 일광욕을 한다.
-
머리를 어깨 이상 길렀을 때가 있었는데 하도 예뻐서 머리 좀 길러달라는 반응이 있었지만 2017년 새해에 다 잘라버렸다. 그 이후로도 조금씩 기르는가 싶다가 또 잘라버린다.
-
흡연자다. 전자 담배를 피고 있다고 한다.
-
모친이 시인이라고 한다.
-
나이에 비해 동안이다. 2021년 기준으로 세는 나이 41세임에도 그 나이대로 보이지 않는다. 팀에서 맏형이다.
-
인스타 라이브를 보면 과학에 조예가 깊은 모습을 보여줬다.
-
같은 인디밴드 보컬에 동갑내기인 하현우를 선생님이라고 부른다. 참고로 배인혁을 복면가왕에 추천해준 게 하현우다.
-
몽니 보컬인 김신의가 전도하려다가 실패했다... 배인혁은 무교다. 밴드 멤버들은 거의 다 개신교 신자다.
-
언급하는 걸 보면 비혼주의자 같은데 딸은 있었으면 좋겠다고 한다.
-
듀에토 멤버인 백인태와 친분이 있다. 배인혁이 백인태를 상당히 맘에 들어한 듯하다. 먼저 말을 걸었다고.
-
유연하다. 무릎을 꿇고 뒤로 눕는 게 가능하다. 대개 이런 동작을 취하면 앞벅지가 당겨 고통스러워한다.
-
타자기를 갖고 있다. 타자기로 글을 쓴다. 블로그에도 글을 쓰고 있다.
-
취미로 그림을 그린다.
-
벤 애플랙을 좋아한다고 밝혔었는데 불륜 논란 이후 지금도 좋아하는지는 미지수다.
-
LG트윈스 팬이다.
-
색드립을 상당히 자주 하는 편이다.
싱어게인 2 탑 10 결정전에서
경연곡으로 쉽지 않은 샤이니 셜록을
온힘을 다해 멋지게 소화내신 63호는
당당히 올어게인을 받으며 탑 10에 진출!!
앞으로 더욱 기대되는 무대
같이 지켜보시죠!
이상 포스팅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