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더 더워지시기 전에 겨울옷을 정리하고 봄옷, 여름옷을 준비하면서 안 입는 헌 옷들이 많이 나오지 않나요? 그래서 그냥 버리긴 아깝고 버릴 옷들은 많아 어떻게 해야 하나 생각 중 헌 옷 방문수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목차
- 달라진 내 체형.. 헌옷 생성.
- 헌 옷 방문수거 기본 조건.
- 헌 옷 방문수거 업체 고르는 팁.
- 마무리.
달라진 내 체형.. 헌 옷 생성
부끄럽다 내 몸매
매년 달라지는 내 몸매.. 맞는 옷은 왜 이렇게 없는지.. 걱정이 태산이에요. 날씨가 더워질수록 여름옷을 꺼내 놓지만 유행이 지났거나 헤지거나 작아서 못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옷장을 뒤져보면 처리해야 할 옷들이 산더미처럼 쏟아져 나와요. 많은 옷들이 모아지면 헌 옷 수거함에 넣기도 애매하고 당황스러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 좋은 헌 옷 방문수거! 물량이 적다면 헌 옷 수거함을 이용하겠지만 양이 많다면 여러분도 한번 고려해 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헌 옷 방문수거 기본 조건!
확인하세요~
- 헌 옷 기본 20kg은 넘어야 방문수거 가능.
- 헌 옷뿐만 아니라 헌책, 프라이팬, 냄비류, 핸드폰, 컴퓨터, 노트북, 스탠드 에어컨, 벽걸이 에어컨 모두 수거 가능.
- 지역마다 다르지만 헌 옷(신발, 가방, 카펫, 커튼 포함) 400원, 헌책 kg당 300원, 핸드폰 1대 500원, 컴퓨터 노트북 1대 2000원, 스탠드 에어컨 2만 원, 벽걸이 에어컨 1만 원.
- 이왕이면 한번 이용할 때 골칫덩어리였던 헌 옷, 헌책 등 한 번에 모아서 속 시원하게 해결하기!
- 당일 수거는 어려우니 항상 미리 예약을 해주기!
당연한 말이지만 수거 전문업체이기는 하지만 수거가 안 되는 제품들도 존재해요. 단체옷들이나 한복 같은 옷들은 수거가 불가능하고 너무 오염이 심하거나 찢어진 옷들도 수거가 안됩니다. 추가로 캐리어와 007 가방 같은 것도 수거 제외 품목이니 참고하세요. 집에 있던 오래된 슬리퍼, 젤리슈즈, 털신, 롱부츠, 바퀴 달린 신발도 수거 불가라고 합니다!
헌 옷 방문수거 업체 고르는 팁!
뭐니 뭐니 해도~
- 믿을 수 있는 각 지역 맘 카페에서 후기 및 정보 얻기!
- 맘 카페와 제휴를 맺은 업체들.
- 바쁘고 예약이 힘든 업체 찾기. (잘 되는 업체는 다르다!)
- 맘 카페가 힘들다면 숨고라는 어플을 이용하자.
- 전화 응대에 친절한 사장님 ❤
이사할 때랑 계절별로 옷들을 바꿀 때 종종 이용하실 텐데요. 좋은 업체를 하나 알아 두신다면 친절하고 빠르게 수거를 도와주실 거예요. 속 시원하게 집 정리를 한번 하시기를 바랍니다.
마무리
벌써 낮 기온이 30도를 웃돌고 있어요.. 올해 여름도 길고 푹푹 찌는 더위가 될 것 같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더 더워지기 전에 사용하지 않는 옷들이나 생활용품들도 정리하고 소소한 과자값도 벌 수 있는 헌 옷 방문수거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헌 옷, 헌책, 오래된 제품들 한 번에 모아서 싹 정리하면 옷장 정리도 쉽고 집도 깔끔해질 거예요.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뵐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