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면 드라마, 영화면 영화 모두 히트 치고 있는 손석구 배우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배우 손석구 소개
대한민국 배우 겸 (주)지오 엠티의 대표이사
- 손석구는 미국에서 다큐 감독을 꿈꿨다.
-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병역 의무를 해결한 뒤 캐나다에서 운동선수를 준비했었음.
- 그 후에 연기를 공부했다고 한다.
- 2018년 드라마 <마더>에서 소름 끼치는 악덕 이설악으로 대중들에게 눈도장.
- 2019년 드라마 60일 지정 생존자에서 대통령 비서실장 차영진 역으로 인지도 상승.
- 2022년 나의 해방 일지, 범죄도시 2로 반전 캐릭터, 반전 매력을 보여줌.
손석구 프로필
대한민국 배우
- 본명 손석구.
- 1983년 2월 7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출생. 22년 기준 나이 40세.
- 신체 키 178cm, 몸무게 73kg, 혈액형 B형.
- 가족 부모님, 남동생 1985년생.
- 학력 시카고 예술대학교.
- 데뷔 2016년 영화 <블랙스톤>
- 소속사 샛별당 엔터테인먼트.
- MBTI는 ENFP이다.
손석구 논란
-연극 관크 논란
- 2019년 8월 15일, 60일 지정 생존자에 함께 출연한 배우 강한나, 오혜원과 함께 같은 드라마에 출연한 김주헌을 응원하기 위해 서울 아트윈 시어터에서 상영 중인 연극 '프라이드'를 관람했다.
- 논란은 여기서 시작. 세 사람은 공연 중 다른 사람들의 관람을 방해하는 이른바 '관크'를 했다는 후기가 다수 올라옴.
- 해당 연극은 전체적으로 무거운 분위기인데, 세 사람은 웃을 장면이 아닌 곳에서 크게 웃음을 터트리는가 하면, 극 중 객석으로 카메라를 넘기는 장면이 등장하자 함께 V자 포즈를 취하고, 기지개를 켜고 몸을 지속적으로 앞으로 숙여 시야를 방해하는 등의 행동을 했다고 주장함.
- 강한나와 오혜원이 자신의 SNS에 사과문을 올렸으나 손석구는 SNS를 통해 '부끄러운 관람을 하지 않았다'며 '몇몇 관객분들의 그릇된 주인 의식과 강압적이고 폭력적으로 변질된 공연 문화가 오해를 넘어 거짓을 양산하는 것이 당황스럽다'는 사과보다는 자신의 입장문을 올렸다.
-학교폭력 논란
- 2021년 8월 31일, 신원미상의 인물이 '손석구의 학교폭력을 고발합니다'라는 이름의 트위터 계정으로 학창 시절 손석구가 학교폭력을 주도했던 인물이라는 글을 게시했다.
- 이 사람의 주장은 손석구가 상습적인 폭력을 행사했으며 피해자 중에 '98년 대전 대덕고 집단 괴롭힘 사건'의 피해자가 있다고 주장.
- 2021년 9월 9일, 손석구는 인스타에 해당 트윗의 캡처를 게시하고 입장문을 통해 학폭 주장이 사실무근임을 주장했다. 또한 해당 네티즌을 고소했다고 밝혔다.
손석구 TMI
- 군 복무를 이라크에서 했다.
- 원래는 다큐멘터리 감독이 꿈이었다.
- 가장 좋아하는 영화는 브로크백 마운틴이라고 하며, 이안을 존경한다고 한다.
- 유학 시절 특별한 영어 이름은 없고 그냥 '석구'라고 불렸다고 한다.
- 꽤나 동안이다. 앞머리를 내리면 더 어려 보인다.
마무리
요새 핫한 배우 손석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이분을 보면 축구선수 황의조 선수가 떠오르네요. 이미지가 비슷하지 않나요? 범죄도시 2에서는 악역으로, 나의 해방 일지에는 순둥 하게 나와 반전 매력을 보여주고 계십니다. 아직 이 드라마와 영화를 안 보셨다면 꼭 찾아가 보셔서 손석구 님의 매력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