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드렌치입니다.
14일 소속사 크리 컴퍼니(cré company)는 문근영 특유의 아우라를 입힌 그의 새로운 프로필 사진을 선보였습니다. 카메라 앵글에 클로즈업으로 맺힌 문근영의 야리야리한 듯 강한 눈빛과 유려한 감정선, 섬세한 표정 연기가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최근 새 소속사 크리 컴퍼니와 전속계약으로 새로운 도약을 알린 문근영 프로필(나이, 키, 소속사, 새 프로필, 동안, 데뷔 24년 차, 전속계약)을 알아보겠습니다.
🎬배우 문근영 소개
문근영은 데뷔 24년 차 배우이다. 그간 다양한 장르의 작품 속 이미지 변신을 보여주면 탄탄한 연기 내공과 넓은 스펙트럼을 쌓아왔다. 2010년대 들어서 이전보다 부진한 이유가 아역 이미지도 있지만, 작품 선택의 잘못으로 보는 견해도 있긴하다. 그러나 문근영은 매 작품 캐릭터의 섬세한 결을 살려내는 연기로 페이소스를 자아내며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해왔다.
지난해 브라운관 복귀작 KBS2 '드라마 스페셜 2021- 기억의 해각'에서는 삶의 무게에 지친 아내 '은수'로 분해 내면의 해묵은 상처와 아픔을 반추하고 이를 치유해가는 과정을 그려내 시청자들에게 짙은 여운을 남겨주기도 했다.
1987년 5월 6일 광주광역시 북구 출생이다. 22년 올해 나이 36세이다.
키는 165cm, 몸무게 45kg, 신발사이즈 235mm, 혈액형은 B형이다.
가족은 할아버지(류낙진), 아버지, 어머니, 여동생이 있다.
학력은 성균관대학교 국어국문학과 학사이다.
소속사는 크리컴퍼니이다.
데뷔는 1999년 영화 '길 위에서'이다.
🥇 문근영 선행과 기부
문근영은 다른 연예인들과는 달리 연예활동 수입으로 재테크 못잖게 기부활동을 많이 한 것으로 유명하다. 2008년도에 밝혀진 바에 의하면 익명으로 6년간 총 8억 5천만 원을 기부했음이 후에 밝혀지기도 했다. 이것도 처음에 익명만 알려졌는데, 그 기부자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었고, 이 기부자가 20대 초반의 여성이라는 보도가 나와 대한민국 네티즌 수사대에 의해 밝혀졌다.
⬛ 바람의 식객, 문근영!
문근영은 바람의 식객으로 유명하다. 전국 맛집 고수들만 안다는 지역 명물 맛집을 가면 종종 그녀의 사인을 발견할 수 있다. 고향인 광주와 학교인 성대 근처 맛집은 물론 제주도, 강릉, 인천 등 도처에서 그녀의 사인이 목격된다고 한다.
⬛ 문근영 예능 출연
말주변이 별로 없어 예능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는 문근영. 최신 예능의 웃음 코드와 자신의 웃음코드가 다르다고 밝힌 바 있다. 다만 패널이 던지는 말을 하나도 놓치지 않고 다 받아내는 능력은 있다. 드물게 예능에 출연하면 꼭 댄스타임을 시킨다. 몇 년 간 매 댄스타임마다 댄스가 안 바뀌고 그대로라는 것도 특기할 점이다. 유명한 예능은 런닝맨 문근영 편이며 김종국과의 케미를 보여주며 웃음을 자아냈다.
⬛ 크리 컴퍼니 전속계약!
배우 문근영의 유려한 감정선이 돋보이는 새로운 프로필 사진이 14일 소속사 크리 컴퍼니를 통해 공개됐다. 공개된 사진 속 문근영은 마치 한 편의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아련하고 서정적인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최근 새 소속사 크리 컴퍼니와의 전속 계약으로 새로운 도약을 알린 문근영이 또 어떤 작품을 통해 대중과 만날지, 그의 향후 행보에 많은 이들의 호기심이 증폭되고 있다.
[배우] 문근영 프로필 (나이, 키, 소속사, 새 프로필, 동안, 데뷔 24년 차, 전속계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