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나라' 만드신 넥슨 창립자 김정주 사망, 향년 나이 55세

안녕하세요 드렌치입니다.

다들 어렸을 적 바람의 나라 해본 기억 있으시나요? 그 바람의 나라 게임을 만들고 넥슨을 창업하신 김정주 NXC 이사가 정확한 부고 날짜는 알 수 없지만, 3월 1일 사망하였다고 알려졌습니다. 前 NXC 회장 김정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김정주

📢前 NXC 회장 김정주 소개

김정주는 대한민국의 기업인이다. 넥슨의 창립자이자 회장, 씨 프로그램 이사, 콜라보레이 티브 펀드의 벤처 파트너이다. 2021년 9월 포브스 기준 한국 2위 부자이지만 굉장히 검소하고 여느 세계적인 부자와 마찬가지로 괴짜, 독특한 사람이라고 정평이 나있다. 그러나 2022년 2월 말 향년 54세의 나이로 미국 하와이에서 사망하였다.

 

 

 

1968년 2월 22일 서울특별시 종로구에서 태어났다, 22년 올해 나이 55세이다.

 

학력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컴퓨터공학 학사, 한국과학기술원 대학원 전산학 석사, 박사과정 수료, 한국예술 종합학교 예술경영학 예술전문 사이다.

 

가족은 부모님, 형, 배우자 유정현, 장녀 김정민, 차녀 김정윤이 있다.

 

키는 171cm, 몸무게 72kg, 혈액형은  A형으로 알려져 있다.

 

재산은 133억 달러(한화 약 15조 5,600억 원)이다.

 

 

김정주 사진
김정주

📢前 NXC 회장 김정주 사건사고

1. [불법 외한거래]

김정주는 2015년 금융감독원이 불법 외환거래 44명의 명단을 공했었다. 이들은 재벌가, 사회 저명인사, 유명 연예인들인데 여기에 김정주도 포함되었다.

2. [진경준 게이트]

김정주는 진경준 검사장에게 사실상 로또 당첨에 맞먹는 주식을 공짜로 준 혐의(뇌물 제공), 일명 '넥슨 게이트'로 2016년 7월 검찰 조사를 받았었다. 거기에 더해 진경준 검사장의 가족 여행비용까지 부담했다는 의혹이 일면서 그의 이미지는 한없이 추락했었다.

3. [탈세 의혹]

김정주는 2019년 2월, 1.5조나 되는 거액의 돈을 탈세했다는 의혹을 받아서 검찰 조사를 받았다. 합법적으로 본사가 제주로 이전하여 감면을 받은 사실이 있을 뿐 전혀 사실무근으로 확인되었다.

 

 

 

📢前 NXC 회장 김정주 사망

 

넥슨 지주사인 NXC는 1일 "김정주 NXC 이사가 지난달 말 미국에서 유명을 달리했다"라고 밝혔다. NXC는 "유가족 모두 황망한 상황이라 자세히 설명해 드리지 못한다"며 "다만 고인은 이전부터 우울증 치료를 받아왔으며, 최근 들어 악화한 것으로 보여 안타깝다"라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조용히 고인을 보내드리려 하는 유가족의 마음을 헤아려 주시길 간절히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