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6일 오늘 밤 8시 대한민국 대 칠레 경기가 있습니다. 오늘은 칠레 간판스타 비달과 산체스가 없기에 손흥민 선수와 황희찬 선수가 골을 터트리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6월 2일 브라질 경기에서 5-1이라는 대패를 한 대한민국 오늘은 과연 설욕에 나설 수 있을까요?
김민재 선수의 부재와 압박 강한 상대를 만났을때 항상 불안한 수비형 미드필더 정우영 선수와 빌드업 담당 황인범 선수가 묶이면서 어려운 경기를 보여 주는데요. 오늘은 칠레가 2군으로 나오기 때문에 확실하게 다른 모습을 보여주어야 할 것입니다.
대한민국 선발 라인업!
벤투감독이 오랜 기간 감독을 맡으면서 빌드업 축구를 한국에 이식하려고 많이 노력을 하는 것은 알지만 한국 공격수 중에는 개인 능력이 좋은 선수들이 많은데 혼자 해볼 수 있는 상황에서는 패스로 끝까지 만드는 것보다 혼자 해결하는 모습도 국내 팬들에게 보여주었으면 좋겠다. 오늘은 꼭 골이 많이 터지기를 바란다.
한국 선발 라인업 김승규, 이용, 정우영, 황인범, 손흥민, 백승호, 황희찬, 홍철, 황의조, 김영권, 권경원.
교체선수- 김문환, 정우영, 나상호, 권창훈.
칠레 A매치 라인업
- 골키퍼: 페르난도 데 파울, 세바스티안 페레스, 자카리아스 로페스.
- 수비수: 가리 메델, 유제니오 메나, 파울로 디아스, 오스카르 오파소, 제이손 로하스, 프란시스코 시엘라타, 벤자민 쿠스세비치, 알렉스 이바카 체, 니엘 메흐 사투.
- 미드필더: 토마스 알라르콘, 마르셀리노 누녜스, 파블로 갈다메스, 에스테반 파베스, 파블로 파라, 펠리페 멘데스, 다리오 오소리오.
- 공격수- 벤 브레레톤, 장 메네세스, 호아킨 모네 시노스, 로니 페르난데스, 곤살로 타피아, 디에고 발렌시아.
대한민국의 피파랭킹 29위, 칠레의 피파랭킹 28위로 최근 브라질과의 경기 모두 4골 차 진 점과 함께 비슷한 경기력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 그러나 칠레는 남미예선에서 5위로 탈락했기 때문에 스타플레이어(아르투르 비달, 알렉시스 산체스)들은 모두 결장한다.
1군이든 2군이든 남미 선수들은 항상 우리에게 강했기 때문에 방심하지 말고 잘 준비된 경기력으로 상대해야 할 것이다. 캡틴 손흥민이 어떤 리더십으로 팀을 이끌고 풀어나갈지를 보는 것이 이번 경기 관전 포인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