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국대 패밀리의 든든한 수비이자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박승희 선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박승희 소개
대한민국의 전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
- 대한민국 빙상 최초로 두 종목에 출전한 선수.
- 선천적으로 타고난 단거리 재능+후천적인 장거리 훈련으로 여자 쇼트트랙 최초로 올라운드 스케이터.
- 한국에서 보기드문 뛰어난 순발력과 파워로 시니어 초기까지 단거리가 주종목.
- 다재다능함을 바탕으로 올림픽 쇼트트랙 전 종목 메달 획득이라는 대기록을 세운 선수.
- 체력, 스피드, 경기 운영, 몸싸움, 스케이팅 스킬 모든 능력 보유.
- 순발력만큼은 역대 여자선수들 중 최고로 평가.
- 체격이 좋아 외국선수를 연상케 할 정도로 힘이 좋다. 그 모습은 현재 FC 국대 패밀리에서도 축구 몸싸움으로 증명.
그러나 국제 대회에서 거친 몸싸움을 자주 시도하는 중국 선수들의 더티 플레이의 타켓으로 유독 자주 희생당한 면이 있다. 최고의 스타트 능력을 보유함에 더해 힘이 좋아서 계주에서 다음 차례의 선수를 밀어주는 푸싱 능력이 뛰어나 계주 1번 주자에 최적인 선수였으며 대표팀에서 붙박이 1번 주자를 맡았었다.
박승희 프로필
간단 프로필 TIME!
- 본명 박승희.
- 1992년 3월 28일 경기도 수원시 출생. 22년 기준 나이 31세.
- 학력 수원대학교 체육학 학사.
- 종목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스피드 스케이팅.
- 주종목 500m, 1,000m, 1,500m.
- 소속사 이미지나인컴즈.
- 신체 키 167cm, 몸무게 57kg, 혈액형 B형.
- 종교 천주교.
- 가족 부모님 언니 박승주, 남동생 박세영, 배우자 엄준태.
빙상 3남매의 둘째로 언니 박승주는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였고, 남동생은 쇼트트랙 선수이다. 첫째 박승주가 2012년, 막내가 2013년에 국가대표로 선발되면서 3남매가 모두 국가대표가 되었고,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에 같이 출전했다.
박승희 TMI
다재다능의 표본
- 패션 감각이 좋기로 유명했고 패션 브랜드 론칭도 했었음.
- 대대로 가톨릭 집안으로 매우 독실한 가톡릭 신자.
- 말이 많고, 빠르고 또 잘한다.
- 선수 때 불만사항이 있으면 직설적으로 바로바로 건의하는 스타일.
- 남편과 더불어 LG 트윈스의 팬.
- 현재 SBS 예능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 FC 국대 패밀리 선수로 활약 중.
임신 박승희 태명 공개(22.07.07 Update)
2022년 7월 6일 방송에서 골 때리는 그녀들 시즌 2 슈퍼리그 최종 우승팀은 박승희가 속한 FC국대패밀리입니다. 만능캐릭터 답게 종횡무진 활약하며 국대 패밀리 중원은 든든하게 지킨 박승희가 더 행복한 소식을 가지고 나타났습니다.
바로 임신 소식인데요. 7일 오전 인스타그램을 통해 "너무 많은 축하를 받고 있어서 감사 인사를 드리지 않을 수가 없네요"라는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아이의 신발과 케이크를 자랑한 박승희는 태어날 아이의 태명을 공개했는데요. 태명은 "금복이"라고 합니다!!
태명은 남편이 직접 지었다고 해요. 금메달 복덩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건강히 잘 크고 있다며 박승희는 팬들에게 행복한 미소로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마무리
FC 국대 패밀리 VS FC 월드 클라쓰
역대 순발력 넘사벽 선수 박승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올림픽 때 쇼트트랙은 효자종목이라 자주 보게 되는데 박승희 모르시는 분은 거의 없으시죠? 정말 힘이 좋았던 선수로 기억하는데 현재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도 여전히 힘도 좋고 순발력 좋은 선수의 표본을 잘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오늘 무조건 이겨야 하는 경기가 있다고 하는데 다치지 말고 재밌게 경기하길 바라며 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