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창완 프로필 나이 키 불후의 명곡 산울림

안녕하세요 드렌치입니다.
국내 펑크 락커들 사이에서 대한민국 펑크의 원조는 산울림이라는 주장이 심심찮게 나온다. 그도 그럴 것이, 단순한 코드, 실험적 사운드, 엉뚱하다가도 칼날 같은 가사 등등 어쩌면 지금의 펑크락보다 더 "펑크스럽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뛰어난 음악적 성과로 가히 한국 대중음악계에 한 획을 그은 천재 아티스트 김창완을 소개하려 합니다.


김창완 프로필

🎤 가수 김창완 소개

김창완은 형제들로 구성된 전설적인 가족밴드(큰 동생 김창훈, 작은 동생 김창익)인 산울림의 맏형으로 기타와 보컬, 작곡 등을 담당했다. 특유의 실험적인 가사와 사운드, 독특한 발성법 등은 세계적으로도 독보적인 것으로 커버 곡 위주의 활동을 하던 당대의 다른 밴드들과는 차원이 다른 행보를 보여주었다.

김창완의 음악세계에 대해 미 8군에서 흘러나오는 곡의 영향을 받았다. 당시의 포크 뮤지션의 영향을 받았다 등등 여러 가지 설들이 존재하지만, 그 무엇도 정설로 받아들여지기 힘든 그야말로 파격적인 데뷔를 했다. 1집 데뷔 이전에 이미 세 자릿수의 곡을 집안 구석에서 작곡했다고 한다. 그의 스타일은 장기하, 잔나비를 비롯한 수많은 후배 뮤지션들에게 영향을 주었으며, 척박했던 한국 록 음악의 중요한 밑거름이 되었다.

산울림 가족밴드

1954년 2월 22일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났다. 22년 올해 나이 69세이다.

키 168~169cm, 몸무게 65kg이다.

학력은 서울대학교 잠사학 학사이다.

가족은 배우자 강귀빈, 자녀 김신화가 있다. 첫째 동생 김창훈, 둘째 동생은 사고사로 사망했다.

데뷔는 1977년 산울림 1집 아니 벌써이다.

김창완 프로필

🎤 솔로 김창완 밴드

김창완은 산울림으로 활동하는 것과 별개로 본인 이름으로 솔로 앨범도 자주 냈는데, 산울림 스타일과는 달리 조용하고 잔잔한 발라드나 포크송을 불렀다. 또 아이들을 소재로 한 노래나 동요에도 관심이 있어서, 동요 앨범을 발표하기도 했다. 오늘날 잘 알려진 <개구쟁이>나 <안녕>이 김창완의 곡이다. 공연장에서 '개구쟁이' "우리 같이 놀아요. 뜀을 뛰며 공을 차며 놀아요"와 '산할아버지'의 라이브는 정말 일품이라고 한다.

김창완 프로필

🎤 서울대 출신 김창완

김창완은 중앙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농과대학 잠사학과를 졸업한 엘리트다. 그런데 손석희가 진행하는 라디오에 나와서 말하길. "그냥 담임 선생님이 원서 넣는 대로 간 거"라고 한다. 본인은 어느 대학 어느 학과에 붙었는지도 몰랐다고, 그래서 실제로 등교하고 실망했다고 한다.

본인이 잠사학과에 붙었다는 이야기를 친구로부터 전해 듣고 잠수복을 사러 남대문시장에 가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한다. 잠사학과는 누에와 섬유를 다루는 학과라고... 여하튼 본인은 원래 음대나 미대를 가고 싶어 했지만 실기시험이 필요한지도 몰랐다고 한다. 그땐 학사 상담이고 뭐고 없는 시대였던 데다가, 정보화 시대인 지금과는 달리 정보가 정말 제한되어 있었고 한정된 계층에게만 풀려 있었다고 한다.

김창완 배우활동

🎤 배우 김창완

1987년 5월 5일 어린이날 특집 노래극 '바다의 노래'에서 섬으로 도피한 인기가수 역으로 주역을 맡고 음악을 맡으며 연기에 처음 발을 들였고 그 후 간간히 연기자로 활동했다.

2000년대 들어오면서 연기자로서의 활동이 더 늘어났고, 여러 인기 드라마에 출연하면서부터 연기자라는 인식이 더욱 강해졌다. 연기를 따로 배우지 않았음에도 웬만한 중견 연기자들보다 훨씬 좋은 연기를 보여 주었다. 그러나 한 가지 생각해 볼 것은, 작품을 드문드문했을 뿐이지 연기 경력으로 따지면 30년 넘는 베테랑 배우라 할 수 있다.

불후의 명곡 '김창완'편

🎤 불후의 명곡 '김창완'편

오늘(19일) 오후 6시 10분에 방송되는 KBS2 '불후의 명곡' 547회는 아티스트 김창완 편으로 진행된다. 뮤지션들의 뮤지션인 아티스트 김창완과 함께하며, 크라잉넛을 비롯해 정동하, 포레스텔라, 펜타곤, 잔나비 최정훈, 김재환, 솔지, 이승윤, 공소원, 잠비나이 등 실력파 가수들이 총출동해 경연을 펼친다.

이 가운데, 김창완과 이승윤의 만남에 관심이 쏠린다. 이승윤은 싱어게인에서 산울림의 '내 마음에 주단을 깔고'를 불러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TOP 10에 진출했고, 결국 최종 우승까지 거머쥔 바 있다. '불후의 명곡'을 통해 또 한 번 김창완과 역사적 만남을 갖게 된 이승이 어떤 모습으로 센세이션을 일으킬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가수 김창완 프로필 나이 키 불후의 명곡 산울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드형